거제대 제33회 학위수여식…학사·전문학사 등 총 258명

지난 16일 열린 거제대학교 학위수여식. @거제대 제공
지난 16일 열린 거제대학교 학위수여식. @거제대 제공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제33회 학위수여식이 정보관 긍지홀에서 열렸다.

지난 16일 열린 학위수여식에는 학사학위 115명과 전문학사 170명 등 총 258명이 학위를 수여 받았다. 거제대는 올해까지 총 1만414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행사에는 덕부학원 김형수 이사장·허정석 거제대 총장을 비롯해 박종우 거제시장·최양희 거제시의회 부의장·김동수 시의원과 거제대 총동창회장·교수·졸업생·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허 총장은 “졸업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실력과 직무능력을 바탕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직장에 헌신할 줄 아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전하는 인재가 되라. 작은 것에 도전할 줄 아는 것이 새롭게 출발하는 여러분의 마음가짐이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사회복지과 졸업생 A씨는 “주간에 직장을 다니며 야간학부를 졸업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했다”며 “지역사회에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분들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거제대는 지난 2022년 4월 학교법인 덕부학원을 설립하면서 김형수 이사장과 제9대 허정석 총장이 취임했다. 

올해 2024학년도 주간 정규과정은 기계공학과·전기공학과·조선해양공학과·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간호학과·조리제빵과 등 9개 과정, 야간은 글로벌경영과·사회복지창업과·베이커리창업과·전기공학전공·산업안전전공·에너지설비전공·유아교육과 등 7개 과정이 개설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