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종목 160명 선착순 모집

거제시체육회(회장 김환중)는 올해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13개 종목 생활체육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스포츠로 하나되는 빛나는 거제체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일반시민과 가족·청소년·유치원을 대상으로 8명에서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운영은 생활체육지도자가 생활체육교실 운영기간 동안 20회를 책임지고 지도한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는 △요가(장승포 로겸요가) 8명 △볼링(장평 뉴장평볼링장) 15명 △육상( 거제종합운동장) 15명 △파크골프(연초면 연하해안로) 15명 △주짓수(고현동 빅토리짐) 15명 △탁구(아주탁구장) 10명 △게이트볼(하청면 게이트볼장) 12명 등 7종목 한해 90명을 모집한다.

또 댄스스포츠 라틴초급 종목은 고현동 KAFA휘트니스에서 일반시민·가족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청소년 대상은 △검도(수월 선인검도관) 10명 △유도(고현 용인대투혼유도클럽) 10명 △사격(연초 거제시사격장) 10명 △우슈(상동 환희짐) 10명 등 4종목에 걸쳐 40명을 모집한다.

거제시씨름장에서는 유치부 씨름 선수 15명을 모집해 거제 씨름 꿈나무를 육성한다.

거제시체육회는 지난해 생활체육지도자를 활용해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생활체육활동은 전문적인 운동지식과 경험을 갖춘 어르신·일반 생활체육지도자가 유치원 초·중학교, 아동센터, 경로당 등 각종 시설을 방문해 운동을 가르치는 것을 말한다.

생활체육지도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도자가 가지고 있는 체육전문 특기를 활용해 특화된 체육지도 활동을 한다. 이들은 현장수업 참여자의 특성에 맞게 유아체육, 학교체육, 근력운동, 뉴스포츠, 축구 등 수요자 맞춤형 체육 수업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거제시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자를 활용해 올해 유치원 4개원, 초등 7개교, 아동센터 8개소, 어르신 시설 10개소 등 총 29개소에 연중 생활체육활동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