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근로자 건강증진·산업재해 문제해결 위해 노력

지난 6일 김정현 승인보상컨설팅 대표(사진 왼쪽)와 김명화 거제근로자건강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승인보상컨설팅 제공
지난 6일 김정현 승인보상컨설팅 대표(사진 왼쪽)와 김명화 거제근로자건강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승인보상컨설팅 제공

거제지역 근로자들의 건강증진과 산업재해 문제해결을 위해 거제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김명화)와 승인보상컨설팅(대표 김정현)이 힘을 합쳤다. 

양 기관은 지난 6일 거제근로자건강센에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승인보상컨설팅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직업병에 관한 전문지식을, 근로자건강센터는 건강관리에 관한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김정현 대표는 “산재사고·직업병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지역 근로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근로 환경개선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명화 센터장은 “거제시 근로자들의 건강을 유지·증진시키는데 더욱 집중해 복지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근로자건강센터는 지역사회 근로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산업간호사·물리치료사 등 전문가가 직업병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및 관리 등 다양한 산업보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승인보상컨설팅은 산재에서 보험까지, 근로자와 시민에게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질병·상해·사망에 대한 보상 서비스를 제공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의 든든한 힘이 돼주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