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MCA가 진행한 '2023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RE;PLAY' 환경교육' 활동. @거제YMCA 제공
거제YMCA가 진행한 '2023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RE;PLAY' 환경교육' 활동. @거제YMCA 제공

거제YMCA(이사장 박진홍)는 지난 5월과 6월 두 달 동안 계룡중학교에서 '2023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RE;PLAY'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교육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의 의미·필요성을 학습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해 환경친화적 삶의 태도에 대한 의식을 갖게 했다. 

또 학교 인근의 숲과 하천 활동을 통해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업사이클을 이용해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만들기를 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마지막 시간에는 태양광 전지를 활용한 랜턴을 만들어 지역사회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기부하기도 했다.

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A 학생은 "학교 인근의 하천과 산에서의 야외활동이 재미있었고 뜻깊었다"며 "탄소중립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 고 말했다.

거제YMCA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