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휴먼케어ICC 특성화 분야 재직자교육 '고성지역자활센터 응급심폐소생술 교육'. @거제대 제공
거제대학교 휴먼케어ICC 특성화 분야 재직자교육 '고성지역자활센터 응급심폐소생술 교육'. @거제대 제공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휴먼케어산업ICC(센터장 신화진)는 지난 5일 오후 고성지역자활센터 재직자를 대상으로 응급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LINC3.0 사업의 ICC 연계 활동을 통해 대학 특성화 분야 및 산업체와의 산학협력 부분을 확인하고 학과의 중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응급시뮬레이션 센터 운영과 연계한 응급간호분야의 재직자 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거제대학교 휴먼케어ICC 특성화 분야 지역자활센터 재직자대상 응급심폐소생술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거제대학교 간호학과 교수(신화진‧이주리‧황아름 교수)로 교수진을 구성하고 고성지역자활센터 재직자 총 3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및 훈련,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 제고를 중점으로 7시간의 일정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3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휴먼케어산업ICC는 앞으로도 지역적 범위를 확대해 남서부권 거점 대학의 산학협력 기반을 확립하고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협업 요구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