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실내외 일원 시민 500여명 참여
거제대학교와 협업으로 더욱 내실 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 제공

올해로 3회째 맞는 2023 거제메이커페스티벌이 지난 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실내외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은  2023 거제메이커페스티벌 체험부스 운영 모습/ 사진 제공 거제메이커센터
올해로 3회째 맞는 2023 거제메이커페스티벌이 지난 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실내외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은 2023 거제메이커페스티벌 체험부스 운영 모습/ 사진 제공 거제메이커센터

올해로 3회째 맞는 2023 거제메이커페스티벌이 지난 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실내외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와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이 함께한 이번 거제메이커페스티벌은 청소년 및 거제시민 500여명이 참가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올해 행사는 거제대학과 함께 공동주관으로 진행돼 보다 풍성해졌다는 행사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젊고 활기가 넘치는 거제대학교와 공동주관으로 추진하여 더 풍성하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경남 소재 메이커스페이스(김해 메이커팩토리, 양산 퓨처팩토리)가 부스운영으로 함께 했다.  

와이즈멘토‘조진표’대표 초청‘사회 변화에 따른 인생진로 설계 전략’특강을 시작된 이날 행사는  둔덕중학교 vs 장목예술중학교 드론축구 시범경기 ▲RC카 조종 체험 ▲스마트팜의 원리체험 민 굿즈 제작 ▲3D펜 아티스트 ▲3D프린터 체험 ▲큐보플러스로봇/ 오조봇 체험 ▲추억의 달고나 게임 ▲오큘러스 메타퀘스트2를 활용한 VR체험 ▲나도 그린리더(신재생 에너지 기술) ▲신나는 풍선만들기 ▲드론축구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또 ▲바다가 들려주는 이야기-김정아작가 환경전시 ▲요리사와 파티쉐를 꿈꾸다  ▲선박생산자동화 ▲ 간호사 직업체험 ▲사회복지과와 함께 하는 마음소풍 ▲유아교육과 함께하는 비즈공예 ▲전기 만들기 ▲VR크레인 체험 ▲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경품추천 이벤트 부스 행사도 운영됐다. 

 거제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은 “올해 메이커페스티벌은 거제대학교와 함께 협력해 준비한 만큼 더욱 내실 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었고 메이커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참가자에게 나눠드릴 기념품을 메이커센터 내 클럽회원들이 직접 기획 제작해 배부하는 등 진정한 거제메이커의 역량을 보여준 행사라고 자부한다”며 “거제메이커센터는 앞으로도 선진적이고 신선한 즐거운 메이커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