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열린 거제애광학교 학부모 참관수업 모습. /사진= 거제애광학교 제공
지난 14일 열린 거제애광학교 학부모 참관수업 모습. /사진= 거제애광학교 제공

거제애광학교(교장직무대리 교감 강욱희)는 지난 14일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을 가졌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참관수업을 할 수 없었던 학부모들은 이번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과 수업에 대한 궁금증 등을 해소했다. 

또 담임교사와 자녀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상담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진행했다.

부모와 함께 수업을 받은 학생들은 “엄마를 교실에 초대해 수업해서 더 재미있고 좋았다”면서 “다음에도 엄마와 수업하고 싶고”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학생 개인 특성을 반영해 하나의 주제로 수업을 이끌어가는 선생님의 모습이 인상 깊었고 학생 개인 수준에 맞춰 재구성한 수업내용과 자료가 너무 좋았다”면서 “주의집중 시간이 짧은 아이들의 흥미를 이어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그동안의 노고를 엿볼 수 있었다. 이번 공개수업으로 학교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더 커졌다”고 했다.

한편 거제애광학교는 평소 교육공동체간 소통과 공감을 교육활동 전반에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2회의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