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라인’ ‘원팀’으로 공명선거 다짐 합동 기자회견

13일 오전 6.1지방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거제지역 후보 16명이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 백승태 기자
13일 오전 6.1지방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거제지역 후보 16명이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 백승태 기자

6.1 지방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거제지역 후보 16명이 한자리에 모여 공명선거를 다짐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13일 오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공동 기자회견에서 후보들은 ‘클린선거 실천 선언문’에 결의하며 이번 선거가 시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우 거제시장 후보를 비롯한 16명의 이들 후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민의힘 후보들은 총체적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과 거제시를 구하겠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면서 “국민의힘이라는 ‘원라인’ 아래 ‘원팀’의 정신으로 깨끗한 선거, 정책선거를 통해 시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했다.

이들은 “각종 선거운동 과정에서 상대방에 대한 ‘기면 기고, 아니면 그만이다’라는 식으로 마구잡이로 하는 음해성 발언이나 행동을 일체 중단할 것”이라며 깨끗한 선거운동 실천을 선언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 때 남부내륙철도 조기착공과 가덕신공항 연결,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거제 연장, 거가대교 통행료 재정도로 수준 인하 등을 약속했다”며 “획기적인 거제발전의 토대가 될 이러한 정책들을 조기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제 정말 집권여당의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선택했던 것처럼 지방선거에서도 국민의힘 후보들을 적극 지지할 것을 확신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이어 클린선거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며 공명선거를 결의했다.

선언문에는 △공명정대한 정책산거를 한다 △마타도어식 흑색선전을 하지 않는다 △어떠한 네거티브에도 일절 대응하지 않는다 △상대 모든 후보들도 클린선거를 실천할 것을 촉구한다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서는 서일준 국회의원이 참석하지 않은 이유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국민의힘측은 “이번 합동 기자회견은 출마 후보자들의 기자회견이기 때문에 서일준 의원은 사전 계획에 없었다. 서 의원이 참석하면 모든 포커스가 서의원에게 집중될 수 있어 후보들이 부각될 수 있도록 조율을 통해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계획을 잡았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