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소동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사업’ 투자협약 체결
거제 ‘소동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사업’ 투자협약 체결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1.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아레포즈·헤리티지자산운용㈜, 3400억원 규모 투자협약
3일 거제시청에서 변광용 거제시장과 ㈜아레포즈 정영수 대표이사·헤리티지자산운용㈜ 송현석 대표이사가 ‘소동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했다.
3일 거제시청에서 변광용 거제시장(사진 가운데)과 ㈜아레포즈 정영수 대표이사·헤리티지자산운용㈜ 송현석 대표이사가 ‘소동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했다.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 일원에 위치한 거제해양휴양특구 내에 관광숙박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거제시는 3일 변광용 시장과 ㈜아레포즈 정영수 대표이사·헤리티지자산운용㈜ 송현석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동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2010년 해양휴양특구 지정 때부터 추진되던 이번 사업은 당시 거제시·㈜소노호텔앤리조트와 익상개발㈜이 특화사업자로 선정됐으나 재원조달 등 여러 제반사항으로 인해 부진을 겪어왔다.

하지만 사업자는 계속 사업의지를 피력해왔다. 이에 거제시도 지역특구 및 지역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2차례에 걸쳐 특구사업 기간변경 신청을 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오는 2023년까지 특구사업기간을 연장했다.

익상개발㈜는 최근 사업부지 매입과 함께 신규 SPC법인인 ㈜아레포즈를 설립하고 관광숙박시설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헤리티지자산운용㈜이 자금 조달을 담당할 예정이다.

3일 거제시청에서 ‘소동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3일 거제시청에서 ‘소동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관광숙박시설은 5만8000㎡의 면적에 약 34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하 4층·지상 25층 규모에 484객실을 갖춘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사업부지 주변에는 관광숙박시설인 소노캄·라마다호텔 등이 연접해 숙박시설 집적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며, 해양휴양지구 내 조성된 씨월드·조선해양박물관 등과 어우러져 관광거점으로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와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오랜 기간 추진되지 않던 사업이 어렵게 추진되는 만큼 조속히 시행되기 바란다. 이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은 거제 천만관광객 유치를 한 걸음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레포즈거제 관계자는 “앞으로 원활한 사업추진을 통해 거제시가 천만관광객 유치를 달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