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행‧이태재‧염용하·김해연 후보 공명선거 촉구 기자회견

거제 총선 후보자 4명이 합동기자회견을 열어 불법선거운동을 시도하고 사법기관의 조사를 받은 후보들은 진실을 밝히고 즉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박재행(우리공화당) 이태재(국가혁명배당금당) 염용하·김해연(무소속) 후보는 8일 오전11시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공명선거를 지향하는 4인후보 공동기자회견’에서 아직도 후진성을 못 면하고 구태를 되풀이하는 정치권의 작태에 대해 개탄을 금하지 못한다면서 불법선거운동을 시도하고 사법기관의 조사를 받은 후보들은 유권자들에게 진실을 밝히고 혐의가 사실이면 즉시 사퇴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문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후보는 경선과정에서 유권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와 공직선거법 제108조(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 위반혐의로 검찰에 고발당했다.

또 거제시청 모 간부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의혹과 선거개입설이 보도돼 관권선거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7일 오전 고현사거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후보 지원 유세현장에서도 같은 당 이화영 유세위원장이 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를 위반하는 불법을 저질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미래통합당 서일준 후보 측근의 모 인사는 지난 2월 중순과 3월 하순 2차례에 걸쳐 18세 유권자 15명에게 53만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고, 서일준 후보는 경선과정에서 권리당원 확보를 위해 사전선거운동으로 당원모집하는 과정에서 당비를 대납한 혐의도 있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문을 대표로 낭독한 염용하 후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양대 정당의 후보들이 이러한 불법행위에 대해 자신들과는 관련 없다는 주장을 펴고 있으나 과연 당사자들이 후보들의 묵인이나 방조 없이 자발적으로 저지른 일들일까”하며 의문을 제기하고 “제기된 혐의들에 대해 각 후보들이 진상을 밝혀 줄 것”을 촉구했다.

이어 “만일 혐의가 사실이라면 이로 인해 재선거가 치러지게 되고 60억원의 재선거 비용이 발생해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기에 즉시 그 진퇴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유권자들에게 능력을 검증받을 중차대한 절차인 방송토론회도 참가가격검증절차를 빠트린 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불합리한 법규정과 중대한 절차상 하자로 인해 시민들에게 능력을 알릴 기회조차 상실했다면서 기자회견을 가진 4명의 후보는 이번 21대 총선이 거제선거 역사상 가장 불공정하고 불의한 선거로 규정하며 유권자들의 엄정한 심판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