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참여 가능…데이터 분석 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8월6일까지 지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 청소년 욕구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욕구조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주체가 돼 시설 홍보·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발전·시설환경 개선 및 청소년 공간 활성화·비대면 프로그램 개발 등을 조사한다.

이후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반영을 통해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방향성 설정 및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기관 홈페이지·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의 홍보 게시물과 안내문을 참고해 네이버폼 링크 및 QR코드 접속으로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또 시설을 이용하거나 방문하는 청소년들도 1층 시설 및 입구 홍보 게시판 안내를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이 주체·원하는 프로그램과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의견 제시 및 응답을 해준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스스로 공간을 만들어가며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대표적 청소년참여기구다. 이번 욕구조사 완료 후 결과 공유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의견 제안·반영을 도모하고 시설발전을 위해 기관과 함께 노력하는 활동을 계획 이어나가게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