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민주평통, 오는 25·26일 영화상영회·거제평화로드 걷기대회 진행

힐링과 평화를 더한 행사가 거제에서 열린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김동성)는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과 26일 ‘힐링! 더하기 평화’를 주제로 '영화상영회'와 '거제평화로드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과 흥남철수작전의 역사적·지리적 배경 및 상징성을 재조명하고, 한반도 종전선언 지지 퍼포먼스를 통해 평화의 고장 거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제시한다. 또 지역민과 함께하는 일상속의 평화만들기 행사로 평화분위기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영화상영회는 ‘거제 평화로운 시네마’라는 이름으로 오는 25일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상영작이었던 ‘비밀의 정원’을 상영한다.

영화 관람은 선착순 200명이며, 거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거제민주평통은 이 영화를 통해 영화속에 숨겨진 평화 메시지를 찾고 평화에 대한 가치와 의미 재발견 및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날 상영회에 앞서 사전이벤트 행사로 ‘별별사연 느린 우체통(엽서보내기)’과 ‘평화표어 공모전’, 영화감독겸 평론가 최정민과 함께하는 ‘평화를 찾아라’ 감상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영화 상영 이후에는 ‘시네마퀴즈쇼’와 한반도 종전선언 지지퍼포먼스 등도 있다.

다음날인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장승포동 수변공원 및 평화로드 일원에서 ‘가족사랑! 거제평화로드 걷기대회’가 일상속에서 평화의 가치와 의미를 찾고 평화의고장 거제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열린다.

대회는 선착순으로 가족단위 100팀을 모집해 진행된다. 걷기구간은 장승포수변공원→장승포유람선 터미널·선착장→구 장승포항 여객선터미널→장승포주공아파트(벽화거리)→거제대로→거제도애광원→거제문화예술회관 교차로→장승포 수변공원 등이다.

특히 ‘평화의 땅! 거제로드’ ‘역사의 땅! 거제로드’ ‘약속의 땅! 거제로드’ 등의 3개의 구간별로 테마로드를 구성해 평화퀴즈쇼(상식문제 상·중·하) 및 도전놀이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날 엽서보내기·평화표어공모전·평화사진관·베스트 가족사진·경품행사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김동성 회장은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일상속에 평화의 의미를 찾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 행사들을 계획했다”며 “거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거제시의회·거제신문이 후원하는 이번 ‘영화상영회’와 ‘거제평화로드 걷기대회’의 행사참여를 희망하는 시민·가족들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거제민주평통 사무국(055-635-2625)으로 신청하면 된다.

거제민주평통 '가족사랑 거제평화로드 걷기대회' 구간별 코스.
거제민주평통 '가족사랑 거제평화로드 걷기대회' 구간별 코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