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오는 22일 창원용호고에서 중·고교 학부모 대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22일 창원용호고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아이좋아 2021. 학부모진학엑스포’를 연다. 행사에는 도내 중·고등학교 학부모 13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진학의 모든 것, 자녀와 함께 아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대학 입학관계자를 초빙해 나눔·소통·배려·공감 등 8개 주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제1관 입시상담관은 15개 상담부스에서 고3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 관련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에는 도내 진학전문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 전문위원단이 맡는다.

제2관 화상상담관은 비대면 실시간 화상상담으로 고3학부모를 위한 ‘2022년 대입 상담’으로 진행한다. 화상상담관을 통해 행사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진학의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다.

제3관 대학별상담관(11개 대학)·제4관 계열특강관(7개대학 10개학과)·제5관 대입설명 회관(5개 대학)은 대학 입학관계자가 상담 및 설명회를 진행한다.

제6관 전형특강관은 대입전형에 대한 최신 내용을 중심으로 맞춤형 진학정보를 안내하는 특강을 통해 대입에 대한 이해로 자녀의 진학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제7관 중학특강관은 대입전형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대입과 연계된 맞춤형 고입준비 방안과 중학생의 진로 탐색 방향을 제시한다.

이와 별도로 야외에 준비한 공감마당은 자녀교육과 진로진학을 중심으로 교육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소통의 기회가 되도록 꾸민다.

학부모진학엑스포는 온라인으로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했으며, 시간 10분 전에 접수증을 소지하고 행사장을 찾아 발열 검사에 이상이 없는 학부모만 입장이 가능하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부모진학엑스포행사가 복잡한 대입전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교·가정·교육청·대학이 협업하는 또 하나의 모범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의 ‘아이좋아 학부모진학엑스포’는 학생 중심의 진학 정보제공 행사인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와 함께 질높은 진학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기높은 진학행사로 자리잡았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