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 통해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해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 및 직무향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다.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은 기계방폭 장비의 원리·구조·종류·설치·검사·유지보수의 안전인증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해 국제표준 IEC 80079-36,37 (위험지역 내 기계 기기의 요구 사항 및 설치·검사·유지보수) 에 따른 국제자격증 CompEx Ex11 모듈을 학습해 필요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에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9명이 신청해 이중 20명이 선발, 그중 19명이 등록해 교육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달 24일부터 5월9일까지 45시간 동안 방폭 관련 전문 강사를 통해 교육을 받았다. 학습자 19명중 16명이 수료(수료율 84%)했고, 12명이 이론·검사·조립 시험에서 합격해  CompEx Ex11 국제 자격증을 취득(자격취득률 75%)했다.

학습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말교육을 통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개인적으로는 접하기 힘든 자격시험 과정을 만들어 줘 감사하다합”고 말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재직자들의 직업 전환의 기회를 도모하고, 지역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며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거제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직업전환 기회 도모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