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1회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 39명(고졸 34명·중졸 5명)이 합격했다.

꿈드림은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과 인터넷 강의 지원, 기출문제·모의고사·요점정리 집 배부 등을 지원했다. 이에 한 명이라도 더 합격을 시키고자 하는 학습 멘토 교사들의 열정과 청소년들의 간절함이 더해져 값진 성과를 얻어 냈다.

합격한 A 청소년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기억해주고 신경써준 덕분에 검정고시에 합격했다”며 “꿈드림 선생님이 아니었으면 시험공부도 안 하고 집에만 있었을 것이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학습 멘토는 “수업을 하며 아이들의 눈을 보면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과 별반 차이가 없이 열정으로 가득 찬 아이들이 앉아 있다. 가르침에 부족함이 많았지만, 학생들의 열정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검정고시가 인생에서 하나의 계단인 만큼 아이들이 남은 계단도 잘 해내기를 응원한다”고 축하했다.

올해 검정고시 봉사자로 참여한 꿈드림 선배 대학생은 “작년에 응시자로 왔던 고사장에 올해는 후배들을 위해 봉사자로 와서 감회가 새로웠다”며 “후배들의 긴장감과 압박감을 누구보다 알기에 시험에 응시하는 아이들을 진심으로 응원했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너무 기쁘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