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청년들의 무모한 도전 ‘2021년 청년리빙랩 프로젝트 공모’에 7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년리빙랩 프로젝트’는 청년 스스로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 참여 역량을 강화하고자 시행되는 사업으로서 청년친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이며, 20년도에는 10개팀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공모에는 문화, 환경, 관광 등 다양한 지역문제를 다룬 프로젝트가  접수됐으며,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제안자의 발표설명과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단체의 활동목적, 활동계획, 활동의지, 예산계획, 지속성 등 5개 부분에 대해 심도 있게 평가해 선정했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선정심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프로젝트 별 현실적 시행 가능성에 대한 지적과 향후 성공적 결과 도출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선정된 7개 단체에 대해서는 오리엔테이션과 보조사업자 회계 교육을 거쳐 프로젝트당 5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며, 청년들이 성공적인 실험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컨설팅 지원 및 도출된 실험 결과에 대한 활동 공유회도 가질 계획이다.

변광용 시장은 “청년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지역 가치들을 생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년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