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박환기 거제시부시장이 대우병원 장례식장(사진 왼쪽), 사과나무어린이집 등에 방역수칙 준수 관련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지난 28일 박환기 거제시부시장이 대우병원 장례식장(사진 왼쪽), 사과나무어린이집 등에서 방역수칙 준수 관련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박환기 거제시 부시장은 지난 28일 오후 대우병원 장례식장·사과나무어린이집·노인요양원 솔향 등 3개소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현장을 점검했다.

거제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특별방역주간을 맞아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한 방역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영업주와 시민들에게 방역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이날 박 부시장은 코로나19에 특히 취약한 시설인 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종사자와 어르신 백신 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미 접종대상자에 대한 백신 접종과 종사자의 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또 어린이집과 장례식장에서는 발열체크·출입자명부 관리·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강조하고 시설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울러 현장 시민들에게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하고 있는 만큼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박환기 부시장은 “시설관리자와 종사자의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만이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강화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코로나19 없는 청정거제를 만드는데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21일부터 중점관리시설과 일반관리시설·기타시설 7900여 개소를 대상으로 국·소장 책임하에 전 부서가 방역시설을 점검하는 ‘부서 책임제’를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