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정기만)는 오는 5월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2021년 한마음 치매 극복 비대면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 활동으로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행사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안전한 걷기 활동을 위해 모바일앱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행사는 모바일앱 ‘워크온’을 이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에서 ‘워크온’을 검색 후 설치하고 앱 내에서 ‘거제시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에 접속해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걸음에 기억 하나!’ 도전과 ‘치매 파트너’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걸음에 기억 하나!’는 한 달간 15만보 걷기 도전으로 일상속 걷기 활동을 장려한다. 목표걸음 수를 채운 선착순 700명과 누적 걸음수 상위 5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챌린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치매파트너 이벤트’는 치매 파트너 홈페이지 또는 치매 체크 앱에 회원가입 후 파트너 신청하고 필수 강좌 5개를 시청하면 된다.

수료 인증은 카카오톡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채널을 친구추가 후 1대1 채팅하기로 성명·전화번호·치매파트너 ID를 전송하면 된다. 인증 완료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기념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일상생활에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