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창원 시작으로 매월 시·군지역 찾아가며 진행
복잡한 대입제도 이해·최신 진학정보 공유 기회 제공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과정 변화와 새로운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적용으로 진학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와 학부모를 위해 ‘진학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진학공부방’과 ‘내 자녀를 위한 학부모 진학공부방’을 운영한다.

교사 진학공부방과 학부모 진학공부방은 4월 창원지역을 시작으로 매월 시·군지역을 찾아가며 진행한다. 진학공부방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역별로 일정을 달리하고, 참석 인원을 제한해 사전 신청한 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주요 내용과 새로 적용되는 대입공정성강화 방안에 따른 변화된 대입전형 등 교사와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학공부방을 운영한다.

교사 진학공부방은 고1·2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14일 창원중앙고와 오는 21일 마산여고, 28일 진해고에서 진행한다.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운영하는 교사 진학공부방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특징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변화에 따른 국어·수학 영역의 공통과목 점수를 활용한 선택과목 점수 조정 방식 등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학부모 진학공부방은 고3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6일 경남교육청별관 공감홀, 23일 마산여고, 29일 진해고에서 한다.

학부모 진학공부방은 2022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과 수도권 및 지역대학의 전형 특징 분석을 통해 내자녀에 적합한 학과 및 전형 선택방법, 2021학년도 지역대학 전형별 입시결과 안내 등 자녀의 대입준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다룬다.

교사·학부모 진학공부방 참가자들에게는 새로운 내용의 대입전형과 교육과정과 대입전형의 종류 및 특징, 2022학년도 대학별 전형, 진로선택과목의 대입활용 방안,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의 특징 등이 수록된 자료집도 제공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진학공부방 참가자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검사·손소독·현장에서 배부하는 장갑 착용·개인별 지정좌석 착석 등의 방역대책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진학정보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원거리지역 교사·학부모들을 위해 18개 시·군으로 찾아가는 진학공부방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학부모·교사 진학공부방이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진학협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입정보센터를 중심으로 맞춤식 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진학에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