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공정성강화방안이 처음 적용되는 대입제도, 궁금증 해소 기회
최신의 진학정보 제공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대입 설명회 마련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새학기를 맞아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른 학생·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최신의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대입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지역거점국립대학교 입시설명회’, ‘교육대학교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부 위주 전형 설명회’ 등 학생·학부모의 관심이 많은 주제들로 진행될 계획이다.

지역거점국립대학교 입시설명회는 오는 11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4월7일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열린다. 경북대학교·경상대학교·부산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2021학년도 대학별 입시결과와 2022학년도 지원전략에 대해 특강을 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 및 준비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교육대학교 입시설명회는 오는 25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4월8일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부산교육대학교·진주교육대학교 입학사정관이 강의와 소통의 시간으로 교육대학교 입시에 대해 안내한다.

학생부위주전형 설명회는 오는 12일 경남교육청 공감홀, 4월9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부터 많은 변화가 있는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주요 내용 중심으로 안내와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설명회에 참가하는 학부모에게는 새로운 내용의 대입전형·교육과정과 대입전형의 종류·특징, 2022학년도 지역별 전형, 진로선택과목의 대입활용 방안,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의 특징 등이 수록된 자료집도 제공한다.

경남교육청은 최신의 진학서비스 제공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력 격차 우려를 줄이고, 경남대입정보센터가 중심이 되어 가정·학교·지역사회·교육청의 진학협업을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오는 30일 진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경남교육청예술교육원 해봄 1층에 ‘서부대입정보센터’를 개소해 경남서부권 학생·학부모, 교사들에게 최신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간 균형있는 진학서비스를 펼친다.

또 4월10일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육·해·공군사관학교와 국군간호사관학교 등 4개 사관학교 입학관계자를 초청해 학생·학부모를 위한 2022학년도 사관학교 입시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학부모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검사·손소독·현장에서 배부하는 장갑 착용·개인별 지정 좌석 착석 등의 방역대책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교육청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경남대입정보센터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생·학부모의 자기 주도적 진로탐색 및 진학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자신감 속에서 새학기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