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박주환)는 1학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진학을 위한 전공심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공심화 프로젝트는 진로에 대한 목표가 정해지고 비슷한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그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공부 및 탐구를 함께 해 나가는 프로젝트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확고해질수록 할 수 있는 활동들은 많아진다. 학기 초 개설된 분야는 교육·방송·생물 및 화학·약학 등이 있다.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원들은 활동 및 시간 계획서를 세우고 격주 등교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등교를 하는 주 수·금요일 방과 후에 활동한다. 

한 차시 당 100분으로 총 20차시로 구성된 이번 전공심화 프로젝트는 활동기간이 끝난 후 최종보고서·발표자료를 제작해 분야별로 활동내역을 발표한다. 발표는 가장 좋은 결과물을 산출한 분야에게 우승의 영광을 주는 대회라고 볼 수 있다.

방송분야에선 다양한 영상물 및 도서들을 접하고 새롭게 알게 된 지식과 공부를 하면서 느낀점들을 위주로 개인보고서들을 작성하고 하나의 종합보고서를 만들어 해당 차시 활동을 정리한다. 

다른 프로젝트와는 달리, 이번 프로젝트에는 예산이 지원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실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대학진학 및 진로를 위해 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개발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