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과 24일 거제시의회 전체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토론회가 진행됐다.
지난 23일과 24일 거제시의회 전체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토론회가 진행됐다.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는 지난 23일과 24일 의회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오는 11월15일부터 12월21일까지 진행되는‘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효율적인 행정 사무감사 기법과 예산안 심사방법·부패방지(청렴) 교육·4대 폭력 예방교육 등 의원들의 개별 역량강화와 윤리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23일 특강에는 지방의정연구소 최민수 교수를 초청해 행정 사무감사 및 예산안심사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24일에는 청렴연수원 박광래 강사와 지방의정연구소 정인자 강사가 ‘사례중심의 청탁금지법 이해’와 ‘4대 폭력예방의 통합적 이해’를 주제로 소양교육을 했다.

옥영문 의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이번 특강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준 동료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강화해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거제시의회 회의실에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하게 됐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