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집에서 노는 방법’ 진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위해 집에서 노는 방법을 공유하는 ‘집!콕!챌린지 1탄-집에서 노는 방법’을 2일부터 14일 한으로 접수받는다.

집!콕!챌린지 1탄은 코로나로 집에서의 생활이 길어지고 있는 8세~19세 동반 가족 또는 개인이 집에서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공유하자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함께 요리 만들기, 게임하기, 혼자 춤추기, 노래하기, 집에서 하는 스포츠 등 좁은 집 안이지만 가족과 또는 혼자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10분 이하의 영상으로 촬영하여 제출하면 참가할 수 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되고 가장 많은 좋아요와 조회수를 기록한 5팀을 선발해 거제사랑상품권 5만원이 지급된다. 제출한 동영상은 행사를 공동 기획 운영하는 청소년문화공연기획동아리 ‘소화기’에서 편집하고 최종 결과를 집계할 예정이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1탄 이후에 집에서 재료를 수령하고 영상을 통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집!콕!챌린지 2탄 등 코로나 19 상황에서 가정에서 다양한 활동들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비대면으로 ‘딴따라 꿈따라 온라인 장기자랑 대회를 열거나 비대면 봉사활동을 하는 등 대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알맞은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