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 자유학기제 꿈·끼 발표회 개최

거제중학교는 최근 자유학기제 꿈·끼 발표회 '우리들의 꿈과 끼' 행사를 가졌다.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전시마당과 체험마당으로 진행됐다. 전시마당은 학교 체육관에서 교과 및 자유학기활동 결과물을 전시했고, 체험마당은 자유학기 동안 갈고 닦은 솜씨로 학생 스스로 운영자가 돼 체험자들을 맞았다.

또 체육관 중앙에는 미술 교사를 비롯한 교사들이 정성껏 꽃으로 장식한 포토존이 설치돼 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전시마당에는 마인드맵으로 작성한 친구의 특징, 사이버윤리 포스터 및 캘리그라프, 수업활동 포트폴리오, 통계 발표 대회, 친환경 쿨러 설계, 그림으로 만나는 한자세상, 캘리그라프, 창작시, 웹툰, 거북이골드버그, 영어 레시피, 미니 직업사전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다.

체험마당에는 미니도안 색칠하기, 정사면체 만들기, 입체사복·테트리스 대항전, 손인형극·캐릭터풍선놀이, 젓가락인형 만들기, 드론 체험, 네일아트, 지구를 살리자 LED등 만들기, 신문지와 한지 옷 만들기, 바람떡 만들기 등이 운영됐다.

학교 관계자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펼쳐진 꿈·끼 발표회는 학생들이 자신과 친구들의 활동 결과물을 감상하면서 배움의 가치를 알게 됐다"면서 "재미있는 활동을 통한 배움의 즐거움과 더불어 자신의 재능을 친구들과 나누는 기쁨을 경험함으로써 행복한 학교생활의 추억을 쌓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