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고등학교(교장 강정일)는 교육부요청 경제교육 연구학교로써 ‘녹색경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착한 경제의식 함양’을 주제로 지난 20일 ‘경제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경제의 날’ 행사는 ‘경제골든벨 대회’ ‘보드게임’ ‘생산 공간’ ‘소비 공간’ ‘기부’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경제와 관련된 체험하게 해주어 실생활과 관련 깊은 경제 개념 인식과 경제적 정서를 함양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경제골든벨 대회’에서는 경제 교과내용과 경제도서, 경제신문에 나오는 경제관련 문제를 출제해 경제 개념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고 ‘보드게임’에서는 학생들이 경제활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생산공간’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상품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소비공간’을 통해 스스로 만든 상품을 판매하거나, 프리마켓, 아나바다와 같은 행사를 통해 소비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경제 활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실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강정일 교장은 “학생들이 생산 및 소비활동과 기부를 통해 착한 경제의식을 함양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강조하면서 “우리 학교 학생들이 스스로의 체험을 통해 얻은 소득을 사회에 기부할 줄 아는 선행을 쌓아가는 것이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